본문 바로가기
PEP

(MetaMask) 메타 마스크 지갑만드는법 및 입출금 안내

by todaybest 이슈텔러 2022. 1. 26.

MetaMask(메타 마스크)라는 이더를 보관할 수 있는 지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 보면서 따라 하기 쉽게 단계별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혹시 부족하거나 추가로 설명해주실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ETAMAS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1.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메타 마스크를 검색합니다.  'Mata'가 아닌  'Meta'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철자를 잘 못써서 몇 번이고 검색해도 안되길래 자세히 봤더니 오타였습니다. 검색이 되셨다면 하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하십시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메타마스크다운로드
메타마스크다운로드

 

2. 지갑 생성

당신은 메타 마스크가 처음이신가요? 당연히 처음이니, 오른쪽의 새 지갑과 시드 구문을 만듭니다를 클릭합니다. 왼쪽의 이미 복구 구문 메뉴는 처음 사용자가 아닌 이전 사용자를 위한 메뉴입니다.

지갑생성
지갑생성

 

3. 암호 생성

8자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함과 동시에 메모짱을 열어두어 암호를 복사해 넣습니다. 혹시 모르니 메일을 열어 나에게 보내기를 클릭 후 해당 정보를 동시에 보내 놓습니다.

 

암호생성
암호생성

 

4. 지갑 보호하기

복구 구문이라는 것은 지갑을 열 수 있는 키입니다. 따라서 이 구문은 다른 누군가에게 공유하지 않고 나 혼자만이 알 수 있게끔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복구 구문을 메모장에 넣는다던가 이메일로 내게 보내기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을 합니다.

지갑보호하는방법안내
지갑보호하는방법안내

 

5. 지갑 보호하기-비밀 백업 구문

 

안내된 복구 구문을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별도의 노트패드 또는 이메일 내게 보내기를 추천합니다. 텍스트 파일은 생각보다 분실의 위험이 높습니다. 홈페이지상은 별도의 외장하드를 통해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지갑보호하기
지갑보호하기

 

6. 비밀 백업 구문 확인

입력한 백업 구문이 맞는지를 메타 마스크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맞지 않다면 다시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업구문확인
백업구문확인

 

7. 축하합니다.

 

메타 마스크 생성을 위한 모든 과정을 마쳤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의 지갑입니다. 

키가 되는 백업 구문을 여러 군대 보관하십시오. 잃어버린다면 암호화폐자산을 잃어버린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 백업 구문은 그 누구와도 공유하지 마십시오. 구문만 있다면 가져가는 것은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자산을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완료
모두완료

 

 

 

http://pf.kakao.com/_ZfBGb/92744790

 

너도나도 다 있다는 코인지갑 메타마스크 만드는법

코인지갑하나쯤은 요즘 다 가지고 계신거죠? 아직도 없다면 일단 만들어두세요. 두고두고 쓰입니다.

pf.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