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베스트

공룡알로 유명한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집

by todaybest 이슈텔러 2022. 1. 19.

동대문에 필수코스라고 하던 중국집,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공룡알로 유명해진 , TV에도 방영된 중국집인 밀리오레 앞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 중국집입니다. 오픈해서 52년동안 오래된 장소이고, 대표 메뉴는 해산물이 들어간 팔보 완자로  대중화를 이루어 냈다는 평가를 받는 식당입니다. 바로 옆에는 또 다른 중국집인 홍콩반점도 있었지만, 단골들이 이가게를 찾아가는 신기했던 가게입니다.

동화반점

 

1. 전설의 팔보 완자 

이름부터 낯선 음식이라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한데 무엇보다 그 동그란 불 모양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커다란 고기 반죽을 기름에 통째로 넣습니다 보면 볼수록 더 정체를 알기 힘듭니다. 바삭하게 튀겨낸 고기완자의 뚜껑을 열고 속을 파내버립니다. 즉 팔보 완자라는 것은 바삭한 껍데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속을 채우기만 하면 됩니다.

 

2. 여덟 가지 복을 품은 행운의 음식

직접 음식을 만들어 손님을 귀하게 대접하는 것이 인생의 낙이라는 이 중국집 사장님 ! 어릴 때에 부모를 따라 한국으로 건너온 그는 23세 중국집을 열 정도로 성공가도를 달렸습니다. 그런데 당시 60년대는 화교의 대한 시선이 곱지만은 않은 시기!, 결국 가족과 함께 미국 이민을 가서 영주권까지 얻었지만 딱하나 채워지지 않는 게 있었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여기는 내가 살 곳이 못 된다하였습니다. '한국사람과 대화하고 싶고, 한국 오고 싶어서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눈물이 너무 많이 납니다.' 그래서 한국으로 돌아와서 다시 중국집을 열었습니다. 그는 오늘도 팔보 완자를 만들며 많은 한국 사람들과 복을 나눕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zi2kSN41w48

김영철의동네한바퀴

 

https://place.map.kakao.com/8282140

 

동화반점 (휴업중)

서울 중구 장충단로13길 7 (을지로6가 18-95)

place.map.kakao.com

 

http://pf.kakao.com/_ZfBGb/92510985

 

서울에서 가장 오래되었다는 중국집

공룡알로 유명하다는 그집.

pf.kakao.com

 

댓글